한-아세안센터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바이오 컨벤션인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0 (BIOplus-Interphex Korea 2020)와 연계하여 ‘한-아세안 바이오 파트너링 위크’를 개최했습니다. 온라인으로만 진행된 이번 파트너링 행사에는 아세안 5개국(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에서 19개 기업이 참여, 한국 바이오 기업과 온라인 상담회를 통해 협력을 모색했습니다.

 

코로나19로 방역, 보건 및 의료 분야 협력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이번 행사에는 아세안 측에서 제약, 건강기능 식품, 의료기기 등 다양한 의료산업분야 기업들이 모였습니다. 특히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망 및 제약 시설을 갖춘 기업들도 참여하였습니다. 이들은 국내 제약 기업들과 1:1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 수출입, 투자 상담 및 합작 법인 설립, 기술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였습니다.

 

한-아세안센터는 한국바이오협회와 2019년 5월 바이오산업 육성 및 협력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한-아세안 바이오 라운드테이블 및 상담회’ 개최 등 한-아세안 바이오 산업 협력 및 교류 증진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오고 있습니다.

 

이혁 사무총장 개막식 비디오 축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메뉴